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신용점수가 조금 모자랄 때가 있습니다. 최근에 신용카드 리볼빙을 이용하고 나서 해지는 했는데 신용점수가 언제쯤 올라가는지 궁금하거나 어떻게 하면 점수를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결제

 

신용카드 리볼빙 해지후 신용점수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해서 신용점수가 내려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금융서비스를 얼마나 많이 이용하는지, 미납, 연체가 있는지의 여부에 따라서 신용점수가 내려갈 수 있는데요, 만약 이러한 이력이 있다면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즉, 한마디로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했다고 하더라도 신용점수는 내려가지 않는다는 것이죠.

 

 

그러나 만약 개인사정으로 인해서 제대로 이용하지 못해, 신용점수가 내려간 경우에는 최소 3~6개월 정도는 집중적인 신용정보 평가의 지표가 됩니다.

 

연체이력이 없을 경우

연체없이 정상적으로 이용하고 상환을 제대로 했다면 신용점수는 언제든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혹시 연체이력이 있다면 언제쯤 신용점수가 올라가게 될까요?

 

NICE평가정보와 KCB에 따르면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 빠르면 3개월 길게는 3년까지도 걸린다고 합니다. 이것은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 어떻게 하면 올라갈까?

 

연체이력이 없다면 다행이지만 만약 연체이력이 있는 경우 어떻게 해야 신용점수를 더 빨리 올릴 수 있을까요?

 

우선, 자신의 신용점수를 잘 모르신느 분들이라면 NICE신용점수 조회하기를 통해서 한번 조회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할부를 하지 않는다

 

우리는 일반적인 물건을 구매하거나 인터넷 쇼핑을 할때 신용카드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런데 할부를 자주 애용하시는 분들이 있죠.

 

할부는 신용거래 특성상 갚아야할 빚이 많이 쌓여간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부채관리 측면에서 신용평가회사에서는 부정적인 요인으로 인식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할부는 최대한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꼭 연체 없이 잘 상환하셔야 합니다.

 

 

▣ 금융서비스 기간을 따진다

 

이건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다르고,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 일부러 대출기간을 길게할 수는 없지만 혹시 현재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 중에 기간이 길거나 오래 이용 중이라면 신용점수에 긍정적인 요인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주택담보대출이나 전월세자금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기간이 길기 때문에 신용점수가 좀 더 빨리 올라가는 편입니다.

 

 

▣ 과다한 대출 없애기

 

현금서비스나, 과다하게 빈번한 할부를 사용하면 신용점수가 오르는데 안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작은 소액대출 같은 것도 줄이시는 게 좋습니다.

 

적은 금액이라면 지인에게 빌리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용카드 리볼빙 서비스를 해지한 후에 신용점수가 오르는데 얼마나 걸리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빨리 올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저는 돈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계속 양질의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 내용이 마음에 들었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한 번으로 표시만 해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신용카드 리볼빙의 두얼굴, 어떤 함정이 있을까?

무분별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카드 연체를 막기 위해서 신용카드사에서 운영하는 신용카드 리볼빙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잘 쓰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여기에 어떤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