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돌외잎 추출물의 효능과 이 성분이 과연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을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다이어트 보조제에 들어간다는 성분으로 많이 알려진 돌외잎은 도대체 무엇인지, 정말 이게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또한 돌외잎 추출물에 대한 부작용은 없는지도 알아보았으며 어떤 제품들에 들어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운동도 꼭 필요하지만 이런 것도 필요하다면 섭취해주는 것도 참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돌외잎이란?
돌외라는 것은 제주도와 울릉도 쪽에서 많이 자라는 덩굴식물입니다. 돌외잎은 말려서 차로 우려내서 마시는 게 보통이며 기관지염과 체지방 감소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차는 덩굴차라고도 불리죠.
보통 9~10월에 채취를 해서 햇볕에 말려서 사용을 하는데요, 중국의 남부 쪽 산악지역에서는 돌외를 차로 마시는 경우가 많다고 하며 이것을 우려서 마신 대부분의 주민들은 장수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남쪽의 인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돌외잎 추출물 효능
돌외잎 추출물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는 것은 혈당조절과 내장지방의 감소에 대한 효능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요즘 다이어트 보조제의 경우 돌외 잎 추출물을 첨가해서 체지방을 감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돌외잎 추출물에 대한 효능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 혈당조절
- 콜레스테롤 감소
- 신진대사 증가
- 면역력 증가
- 스트레스 완화 효과
- 체지방 분해
대표적으로 이러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냐고 물어보신다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에 설명해 드렸듯이 돌외의 효능에는 체지방 분해 효과와 신진대사 증가의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차, 술 등으로 개발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꼭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혈당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감소로 인해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죠.
부작용에 대해서
이렇게 돌외잎 추출물에 대해서 효능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지만 부작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서 찾아보았습니다. 돌외에 대해서 큰 부작용이 알려져 있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으로 구토 증상, 복부 통증, 위가 허한 느낌이 나거나 토할 것 같은 느낌을 말하는 오심 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크게 돌외잎으로 인해서 부작용을 느낀 사례는 많이 없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돌외잎 추출물의 효능과 체지방 감소에 정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인지도가 높지는 않지만 대표적으로는 베라핏이라는 보조제에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걸 확인했습니다. 확실히 효능이 있다는것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