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보다 전파력이 더 강한 델타 변이 바이러스(인도 변이)라고 전 세계에서 많이 퍼지고 있습니다. 기존에 코로나보다 전파력이 약 60% 나 높다는 분석과 함께 감기 증상과 비슷하다고 해서 논란입니다. 이런 시기에 델타 변이 관련주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 같아서 알아보았습니다.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인해서 현재 코로나 진단키트에 관련된 주들이 다시 떠오르고 있기 때문에 그에 맞춰서 알아보았으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델타 변이 관련주 뭐가 있을까
우선 요즘 영국에서 백신을 접종했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확진이 되면서 떠들썩한 게 바로 델타 변이 바이러스인데요. 코로나 때문에 주식시장도 많이 변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델타변이로 인해서 주식의 흐름이 바뀌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바로 바이러스 백신에 관한 주식들이겠죠? 그중에서도 진단키트에 관련된 주들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것들이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관련이 되어 있을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젠
현재 델타바이러스로 인해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주중에 하나를 꼽자면 바로 씨젠이 아닐까 싶습니다. 현재도 20% 이상의 상승률을 보여주는 씨젠은 코로나 확산 초기부터 주목을 받았지만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상대적으로 부진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이번 델타변이 확산세로 인해서 다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주입니다. 씨젠은 유전자 분석과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를 개발하는 것이 주 사업인 곳입니다.
질병들의 다양한 원인을 분석하는 유전자 증폭 시약이 아주 유명한 회사인데요. 현재 다시 한번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니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액세스바이오
두 번째로는 액세스바이오라는 곳입니다. 이곳도 씨젠과 마찬가지로 진단키트에 관련된 주입니다. 이역시도 일제히 같이 급등하고 있는데요.
액세스바이오는 2002년 설립되었으며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800억대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한 회사입니다. 차트는 씨젠과 비슷한 구도로 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린바이오
서린바이오는 진단키트에 과련 됐다기보다는 주된 사업은 생물체들에서 나온 물질들을 원료로 제조한 바이오 의약품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은 영하 이하에서 보관해야 하는데 콜드체인(온도를 저온으로 유지하여 신선도와 품질을 유지하는 시스템) 방식으로 잘 유통하고 보관하는 게 중요합니다. 서린바이오도 그런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델타 변이 관련주로 뽑아 보았습니다. 지금 당장 주가가 큰 상승세는 아니지만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