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카드대출을 이용하는데 개인의 사정으로 어쩔 수 없이 결제일에 상환을 하지 못할 상황이 생기고는 합니다. 그럴 때 어떻게 하면 상환일을 연장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단기 카드대출 상환 연장 가능할까?
아쉽게도 단기카드대출은 상환일을 연장할 수가 없습니다. 분할상환도 불가능하고요.
상환일을 연장할수는 없지만 연체를 막기위한 최선의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카드 연체시 불이익
신용카드 연체가 5일이 지나게 되면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되고 기간이 늘어날수록 아주 불이익이 많아지기 때문에 꼭 연체는 막아야 합니다.
만약 연체가되면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지난 포스팅인 신용카드 연체 기준을 통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연체가 5일이 지나게 되면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되고 기간이 늘어날수록 아주 불이익이 많아지기 때문에 꼭 연체는 막아야 합니다.
햇살론을 이용하세요
햇살론이란 대부업, 불법사금융 등 고름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최저 신용자가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은행 대출을 편 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해주는 정책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햇살론 15라는 게 있는데요, 이건 신용점수가 NICE644점, KCB700점 이하인 분들은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연소득 3천5백만 원 이하인 분들은 신용평점 제한이 없습니다)
이 햇살론 15라는 것은 정부차원에서 지원이 되는 것입니다.
- 대출한도 - 700만 원
- 대출금리 - 연 15.9% (단일금리)
-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금리가 연 15% 정도로 높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카드 리볼빙도 그렇고 단기 카드대출도 그렇고 이자는 이 정도 하죠. 다만 대출기간이 길기 때문에 햇살론 15로 카드값을 모두 상환하고 햇살론으로 천천히 갚아나갈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카드 리볼빙서비스라고 저번 달 썼던 카드금액을 이월하는 서비스가 있는데 이것은 일시불만 적용이 되며 카드 단기대출(현금서비스)에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이걸로 상환을 연장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더군요)
마지막으로 이 글을 읽는 분이 최소한 카드값 연체만은 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여러분은 현재 상황이 좋지 않을 수 있지만 앞으로 더 밝은 미래가 찾아올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