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비상금대출

 

현재 대학생이거나 20대 초반, 그리고 현재 무직자이신 분들은 50만 원 정도의 소액이 필요할 때가 분명히 있습니다.

 

이럴 때 카카오 뱅크로 꼭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소액대출을 할 수 있는데 이걸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이라고 합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23.09.09 수정내용 - 예전에는 카뱅이 제일 이자가 저렴했는데 지금은 좀 달라졌습니다.더 저렴한 곳이 있을 수 있으니 은행별 금리비교 한번에 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이라는 것은 마이너스 통장이라는 개념이에요. 혹시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아시나요?

 

조금 거부감이 들 수 있지만 연체만 하지 않는다면 신용도에 전혀 문제가 가지 않는답니다. 마이너스 통장이 뭔지 잘 모르시죠?

 

마이너스 통장이란 개념을 간략하게 이야기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의 개념

약정금액만큼 언제든지 출금해서 쓸 수 있는 대출의 개념. 한번 대출금액을 설정하고 받는 일반 신용대출과 다르게 언제든 수시로 약정된 금액 내로 빼서 쓸 수 있다.

사용한 금액과 사용일자만큼만 이자를 낸다는 게 장점

 

이런 개념인데요, 이게 무직자나 학생분들도 부결 나지 않고 거의 모두 승인이 나기도 하고 최소금액만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 분들도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 뱅크의 대출서비스입니다.

 

 

비상금 대출 핵심정리

자 그렇다면 이 비상금 대출의 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얼마부터 얼마까지 쓸 수 있는지, 이자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시죠.

 

가입대상 만 19세 이상, 연체, 회생, 파산신청한 적 없는분
대출한도 50만원 ~ 300만원까지
대출기간 1년
대출금리 연 4.032%~14.452% (2022년 기준)

 

신용등급이 낮아도 부결이 나지 않고 만 19세 이상이라면 거의 모든 분들이 승인이 쉽게 나는 상품입니다.

 

 

그러나 다만 이것도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은 금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정부지원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궁금한 사항 몇 가지 이야기해 드릴게요.

 

이자는 어떻게 내는 걸까?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이라는 소액 개념의 대출상품은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이 마이너스 통장은 아주 좋은 점이 5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 수시로 이용이 가능하지만 만약 쓰지 않는다면 이자는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최소금액인 50만 원만 사용한다면 50만 원에 대한 이자만 나오는 것입니다.

 

혹시 몰라서 50만 원에 대한 이자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예를 한번들어서 얼마나 나올지 예상을 해볼게요.

 

50만 원 사용시 이해하기 쉽게 연 금리 1% 라고 가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50만원 소액대출 이후 30일 뒤에 상환할 경우

50만 원의 1%는 5천 원이고 365일로 나누면 하루 이자는 약 13원.

13원 x 30일 = 390원 (예상 대출이자)

 

대출이자는 매월, 대출받은 일자에 월별로 결산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즉, 적게 쓰고 빨리 상환하면 유리한 것 이죠. 그래서 이름이 비상금 대출이겠죠?

 

카카오 뱅크의 비상금 대출 유의할 점

비상금 대출을 잘 이용하면 참 좋은 상품입니다. 그러나 이게 이자가 적어 보인다고 해서 너무 많이 쓰거나, 연체를 하면 계속 이자가 불어납니다.

 

월소득이 있는 분들이라면 잘 계산해서 필요한 부분을 메꾸는 방법으로 쓴다면 좋지만 소득이 없는 무직자라던지 대학생분들이라면 정말 적은 금액이 급하게 필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자신이 이런 자산관리를 잘 못하겠다! 싶으신 분들은 차라리 마이너스통장 방식이 아닌 일반적인 소액 신용대출을 이용하길 바랍니다.

 

만약 만들어 놓고 안쓰면 어떻게 될까? 라는 걱정이신 분들은 비상금대출 안쓸때 이자와 신용점수 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