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명 | 렉서스NX300H |
가격 | 5,720 ~ 6,440만원 |
연비 | 12.0km/l |
연료 | 하이브리드 |
배기 | 2,494cc |
렉서스 NX300H 장점
저번 렉서스 ux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렉서스 nx300 하이브리드 모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딱 두 가지 트림으로 출고가 됩니다. '300h 슈프림 CVT' 와 '300h 이그 제규 티브 CVT'로 말이죠, 이 차를 왜 구매해야 하는지? 장점이 뭐가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nx300h의 안전사양 중 눈여겨 볼만한 기능은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인데요 어떤 기능이냐면 차량 앞쪽에 장착된 웨이브 레이더를 통해서 앞 차량의 차속을 감지하여 그게 맞게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시켜주는 기능입니다. 만약 앞차가 범위 내에 사라지면 초기에 설정한 주행속도에 맞게 가속 및 감속을 해주는 거예요, 정말 그러면 안되지만 우리는 운전 중 시선을 다른 곳에 두고 있을 때가 있죠? 아니면 사이드미러를 보거나 백미러를 볼 때 앞차의 감속으로 인해 위험한 상황이 올 수 있는데 이 크루즈 컨트롤로 훨씬 안정된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HAC 기능
HAC 기능? 무슨기능이냐면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입니다. 보통 경사로에서 출발할 때 브레이크를 떼고 엑셀을 받는 그 사이에 차가 뒤로 밀리게 되죠?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 브레이크 압력을 유지하여 밀리지 않도록 해주는 기능입니다. 게다가 미끄러운 경사에서 휠 스핀을 최소화시켜주기도 합니다. 꼭 필요한 기능이죠? 이외에도 안전기능은 사이드미러에 사각지대 차량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 '차선 이탈 경고'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등이 있으며 총 8개의 에어백이 탑승자의 안전을 책임집니다.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
이기능은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리모트 터치 인터페이스'라는 기능이 생소하신 분들도 많을 겁니다. 쉽게 말하자면 내비게이션의 화면을 터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이 터치패드로 화면을 조정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해 가셨나요? 이게 사실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기능입니다. 전방을 주의하며 터치패드로 내비게이션을 조정할 수 있겠지만 불편하다고 하는 평도 많더군요.
비슷한 가격대 차와 비교해보면?
2019렉서스nx300h | VS | 2017디스커버리 스포츠 | |
가격 | 5,720만원 | 5,980만원 | |
연비 | 12.0km/l | 12.0km/ | |
배기량 | 2494cc | 1999cc | |
마력 | 199.0 | 180.0 |
'2019 렉서스nx300h' 의 가격은 5,720만 원 '2017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의 가격은 5,980만 원으로 비슷한 가격으로 차를 비교해보았는데 nx300h 가 스펙상으로는 좀 더 괜찮네요. 물론 렉서스 쪽이 후에 나온 모델이긴 합니다^^
내부까지 고급스럽다
위 사진을 보시면 이번 렉서스에서 디자인 정말 괜찮게 나온 것 같습니다. 외부 디자인뿐만 아니라 내부 디자인도 참 괜찮다고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 렉서스 nx300h 괜찮지 않나요? 렉서스가 자랑하는 SUV 차량인 만큼 인기도 참 많은데 가격이 참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 그러면 저는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재밌게 보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