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관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분들이라면 대표적인 주성분인 MSM과 해조칼슘으로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이 두 가지는 관절에 얼마나 좋은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호관원의 대표 주성분 2가지
정식명칭은 호관원 프리미엄 골드인데, 여기에 대표적인 성분으로 두 가지를 꼽습니다. 바로 MSM이라는 것과 해조 칼숨이죠. 이 두 가지는 관절에 좋다고 방송에서도 많이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이 두가지 주성분에 대해서 정말 관절에 좋은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해조칼슘의 효과
호관원 프리미엄 한봉에는 해조 칼슘이 270mg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우선 칼슘이란 성분의 효능부터 알아보았습니다.
- 뼈와 치아 형성
-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 정상적인 혈액 응고에 도움
- 골다공증 발생 억제
즉, 칼슘이라는 영양소 자체가 관절에는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이죠. 뼈와 치아를 형성하는데 필요하고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인 것입니다.
그런데 칼슘이 좋은 건 알겠고, 해조 칼슘이라고 해서 관절에 더 좋은 영향을 줄까요?
▣ 칼슘은 흡수율이 중요
칼슘은 기본적으로 우리가 먹는 음식으로 섭취할 때 흡수율이 잘 안 되는 영양소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흡수율이 높은 칼슘 섭취가 중요한데 그것이 바로 해조에서 추출한 칼슘이라는 것.
해조류에는 칼슘이 많고 흡수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조칼슘은 다른 유형의 칼슘과는 다른 고유의 독특한 구조를 갖추고 있는데 이게 우리 체내에서 흡수가 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요즘 건강기능 식품에는 해조칼슘을 주로 쓰는 이유가 된다고 합니다. 호관원도 그래서 해조칼슘을 주성분으로 쓰고 있는 것 같네요.
MSM의 효과
MSM이라는 것은 생소합니다. 호관원 말고도 MSM영양제를 많이 판매하죠.
MSM은 식이유황이라고 불립니다. 이 유황은 관절과 연골의 결합 조직을 이루는 콘드로이친이라는 것의 주요 구성 성분입니다.
이 MSM성분은 나이가 들수록 수치가 감소해서 부족 현상을 겪게 되는데,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적인 섭취가 필요한 성분 중 하나입니다.
중장년층의 관절 건강문제는 보통 유황(MSM) 섭취 부족의 원이이라고 하는데, 이게 바로 호관원에 다량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MSM영양제를 챙겨 먹는 것이죠. 호관원에는 이런 주성분 말고도 몸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집어넣은 건강기능식품입니다.
▼ 당신에게 유용한 정보
- 호관원 가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