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를 하기로 마음먹었다면 신청하기 전에 준비해 놓으면 좋은 3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포장이사를 해본 경험으로 그때, 이렇게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내용 중에 가장 중요한 것들을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선 알아두면 좋은 내용
포장 이사할 때는 진짜 견적 많이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확실히 포장이사로 규모가 큰 곳들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나가는 편인데요, 그래도 서비스는 확실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글을 다 읽고, 포장이사, 본인인증없이 간단한 비용 알아보는 방법을 참고해보세요.
사진 찍어두기
포장이사를 하게 되면 정말 정신이 없습니다. 이사하면서 계속 지켜본다고 하더라도, 내가 하는 게 아니고 다른 사람이 포장부터 배송까지 대신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완벽히 내 마음에 들 수 없습니다.
그런데 포장하다가 혹은 짐을 옮기다가 가전제품이나 가구에 스크래치가 심하게 나면 속상하겠죠. 이런 걸로 분쟁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포장 이사하기 전에 꼭 중요한 가구나 가전제품 혹은 귀중품들은 사진을 찍어두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 나중에 사진을 근거로 이야기할 수 있어요. 그리고 최대한 꼼꼼히 하는 이삿짐센터로 결정하시는 게 좋겠죠.
작은 물건은 서랍에 넣어두기
이삿짐센터 직원분들이 작은 것 까지도 하나하나 정리하면서 포장을 해주십니다. 그런데 이게, 나만의 머릿속에 있는 대로 해주는 게 아니잖아요. 그래서 마구 섞이기도 합니다. 결국 포장이사를 하면 다시 내가 어느 정도 수고스러움이 생기게 됩니다.
물건을 사용하려고 찾아보면 다른 데에 들어 있는 경우도 많고, 없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물건은 섭랍장같은 곳에 분류해서 잘 넣어놓으면 포장을 그대로 해주시기 때문에 잊어버릴 확률도 줄어들고, 물건이 중구난방으로 흩어지지 않아서 좋습니다.
이사 갈 집에 대한 준비
이사갈 집에 대한 준비가 무슨 뜻이 나면, 자신이 직접 사전에 신청해 두어야 할 것 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 에어컨
- 도시가스
- 정수기
- 인터넷
이러한 항목들은 각자 자신이 직접 신청을 해야 합니다. 에어컨도 이동 시공해야 되고, 도시가스는 가스 연결해야 되고, 정수기도 그렇고 인터넷도 다시 해야 되죠. (물론 풀옵션인 원룸 같은 경우는 따로 안 해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게 정말 중요합니다. 물론 이삿짐센터에서 보통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래도 신청 같은 것은 자신이 직접 해야 하니까요.미리 알고 있으면 좋겠죠.
▣어디로 연락을 해야 되나요?
에어컨은 해당 브랜드에 A/S 신청을 하셔도 되지만, 다른 전문 업체가 접니다 저렴한 편이었고, 도시가스는 자신의 해당 지역에 있는 도시가스 업체에 전화하시면 됩니다. 서울은 대표적으로 서울 도시가스가 있어요.
정수기는 계약된 회사로 연락하시면 되고, 인터넷도 계약되어 있는 통신사로 연락해서 미리미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잘 모르시는 경우에는 이삿짐센터에 이야기하면 자신들이 아는 대로 알려주기도 하고, 에어컨 같은 경우에는 따로 소개해주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장이사하기 전에 준비하면 좋을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었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