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은 지난 2021년 3월 22일 거래정지가 되어서 많은 주주들을 당혹시켰습니다. 상장폐지가 될까 걱정을 하였지만 현재 거래재개 예정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는 무엇이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태웅 상장폐지 사유 해소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태웅이 감사의견 비적정과 관련되어서 개선기간을 부여받으며 거래정지가 되었던게 2022년 3월 15일 제출한 감사보고서 제출을 통해서 감사의견이 적정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작년에 태웅 거래정지 사건이 터지고 나서 정지의 이유가 감사보고서에 회사에 대한 자료를 충분히 내지 않아서 '한정의견' 으로 인한 상장 폐지 사유가 발생해었죠.

 

하지만 이번에 충분한 자료를 제출하고나서 상장폐지 사유를 해소했다고 공시가 떳습니다.

 

공시를 보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동사는 금일('22.03.15) 개선계획 이행내역서를 제출하였으며, 코스닥시장 상장규정 시행세칙에 따라, 거래소는 동사의 감사의견 관련 형식적 상장폐지 사유가 해소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제 너무 걱정안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거래재개 예정일

 

 

거래재개 예정일은 2022년 4월 6일 이후로 보고 있습니다.

 

*4월 5일 공시에 따르면 15일 연장되었다고 합니다. 최대 4월 21일까지는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원래 기존에 4월 5일까지 거래소에서 상장 실질심사후에 통과를 못하면 그대로 거래정지이고 통과하고나면 거래가 재개되기 때문이였는데 연기가 되었네요.

 

이전에 거래재개가 가능할수도 있다는 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의 전망

 

 

앞으로 태웅이 거래재개가 되면 주가는 올라갈것 같다는게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이번에 나온 기사를 참고하면 태웅은 지난해 개별기준 영업이익이 50억 7721만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이렇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좋아진다면 기대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태웅은 원전주, 조선주, 풍력주에 관련된 주입니다. 이러한 주들이 괜찮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었기 때문에 태웅도 어느정도 올라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