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코카콜라 좋아하시나요? 코카콜라는 미국 자본주의 상징이라고 할만큼 아주 유명한 음료입니다. 매일 전세계에서 7억 3천만 잔이 팔려나간다고 하는데 세계에는 어떤 맛의 종류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코카콜라-종류

 

코카콜라 맛의 종류

 

전세계에서 출시되었던 코카콜라의 이색적인 맛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여러분들은 여기서 혹시 마셔본 제품이 있을까요?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카코라 체리

 

체리

 

닥터페어와 비슷하다고 하는 코카콜라 체리는 한국에서는 80년에 중반에 처음 출시가 되었습니다. 요즘 카페같은 곳에서 체리콕이라는 음료를 많이 파는데 이것이 모티브가 된 것으로 추정이 된다고 합니다.

 

 

코카콜라 바닐라

 

바닐라

 

2002년 처음 출시되었으며 생각보다 인기가 많았던 코카콜라 맛중 하나라고 합니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판매된다고 하는데 현재 한국에서는 판매되지 않고있다고 합니다.

 

 

코카콜라 피치

 

피치

 

일본에서 판매되었던 코카콜라 피치, 하지만 마트나 편의점에서 기간한정으로 판매되었던 맛 입니다. 복숭아향이라기 보다는 복숭아향 감기시럽같은 맛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2019년에 출시되었던 사실 알고 계셨나요?

 

 

코카콜라 커피

 

커피맛

 

2019년에 한국에서 출시되었던 커피 코카콜라는 현재는 단종된 상태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캬라멜 커피, 바닐라 커피, 다크 블랜드 커피 등의 맛이 출시되었는데요, 한국에서는 인기가 많이 없었습니다.

 

 

코카콜라 진저

 

진저

 

가장 어떤맛일지 궁금한 진저는 생강맛 입니다. 생강의 특유한 향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호주, 대만등에서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코카콜라 스트로베리

 

스트로베리

 

이것또한 일본에서 기간한정으로 선보인 딸기맛 코카콜라인데요, 판매기간이 짧아서 아마도 마셔본 분들은 소수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디자인 패키징은 정말 일본스럽게 귀엽습니다.

 

이렇게 전 세계에서 여러가지 맛으로 출시된 코카콜라, 여러분은 얼마나 드셔보셨나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