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번시간에 이어서 이번에는 임플란트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발치를 하고나서, 또는 치아가 많이 썩어서 임플란트를 알아보고 있으시다면 이번 내용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치과의자
임플란트가 안되는 경우

 

임플란트를 할수 없는 경우가 있나?

 

요즘은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임플란트를 할 수 없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요즘은 치아에 잇몸뼈가 부족하면 뼈이식을 통해서 임플란트를 심기도 하고 발치후에 장기간 방치했을 겨우 옆 치아가 위치가 변형이되거나 윗치아가 변형됐을경우 공간확보를 위해서 치아교정 등을 통해서 심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를 할 수 없는 경우가 있긴 한데요. 치아 구조나 구강상태 문제가 보다는, 전신질환이 있는 분들은 임플란트가 어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나이가 좀 있으신 경우 당뇨, 고혈압등의 전신질환이 있으실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이런 경우 의사와 상담후에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그런데 요즘에는 더욱 더 기술이 발달 된 것 같습니다.

 

 

전신질환 있어도 안전한 임플란트?

 

최근에는 네비게이션임플란트라고 해서 3D로 구강을 스캔하고 정밀 분석해서 최소 절개로 진행되기 때문에 붓기나 출혈, 통증이 최소화되었다고 합니다. 

 

조금 더 알아보자면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모의 수술이라고 해서 잇몸뼈 상태먼저 체크하고 신경관 혈관등 상태를 파악한뒤에 구강상태에 맞는 디질털적으로 가상으로 수술이 잘될지 안될지 보는 것 입니다.

1. CT촬영해서 진단

2. 맞춤형 가이드 제작 (임플란트 심을 곳을 정확하게 본뜨는것)

3. 가이드를 장착하고 수술

 

확실히 의사분이라고 해도 눈으로 보는것보다 내부 상황을 3D사진으로 보면서 정확히 파악하는게 좋곘죠? 

 

그렇기 때문에 전신질환이 있으신 분들도 비교적 안전하게 임플란트가 가능하다고 하니 자세히 알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조금더 비싸겠지만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내용

임플란트 안하면 문제가 되는것들

 

발치후 임플란트 안하면 생기는 문제들 알아봤어요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어금니를 발치한 상태입니다. 혹시 저처럼 이가 썩고 도저히 살릴 수 없다는 치과의사 선생님의 말에 의해서 발치를 한 상태이신가요? 발치는 했지만 현재 비용 문제로 인

2zero.tistory.com

만65세 이상 임플란트 의료급여 지원

 

만65세이상 틀니,임플란트 의료급여 지원 내용정리

만 65세 이상이 되면 치아에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의료보험을 통해서 노인분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완화하고 치아건강의 증진을 위해해서 틀니와 임플란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