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원룸에서 살고 있다면 짐이 그렇게 많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이사를 많이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직접 이삿짐을 정리하다보면 끝도없이 박스가 쌓이게 되죠.

 

만약 원룸 이사를 고민중이신 분들이라면 이사를 많이 다녀본 저로써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룸 이사비용 얼마나 할까?

만약 이사할 거리가 짧거나 짐이 많이 없는 경우, 자가용으로 옮기거나 큰 차를 지인에게 빌려서 직접 이사준비를 하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게 이사를 한적도 많아요.

 

그런데 이제는 이사업체에 맡기는게 훨씬 낫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괜히 돈이 아까워서 직접했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실제 원룸 이삿짐 정리모습
실제 이삿짐 정리했던 박스들

 

위 사진처럼 원룸이라고 해도 진짜 짐이 생각보다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저는 용달을 부를까, 이사업체에 연락해볼까 고민하다가 직접 옮기기로 했습니다.(잘못된 선택이였습니다...)

 

이사 업체에문의하면 여러가지가 이사방법이 있습니다. 포장이사, 반포장이사, 일반이사 등등... 또한 개인용달을 불러서 짐을 옮기는건 자신이 직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개인용달을 빌리면 거리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5만원에서 10만원 정도합니다.

 

그리고 일반이사와 반포장이사 포장이사는 가격이 조금 다른데 어떤점이 다른지 일단 간략하게 설명해 볼게요.

 

  • 일반이사: 모든 짐 포장하고 나르고 정리는 내가 하고 기사님은 운송만 서비스
  • 반포장이사: 자잘한 작은 짐들은 내가 포장하고 옷걸이, 책상 같은 경우는 기사님이 포장을 하고 운송까지만 서비스
  • 포장이사: 귀중품은 내가 따로 챙기고 나머지 모든 짐을 포장하고 운반까지 기사님이 해주는 서비스

 

이렇게 있는데요. 진짜 상세하게 나누면 가격이 많이 변하지만 대략적인 가격은 일반이사의 경우 거의 개인용달과 비슷한 서비스이기에 앞서 말한대로 5~10만원 생각하시면 됩니다.

 

반포장이사는 15만원에서 20만원정도, 포장이사는 20만원에서 30만원 정도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만약 이삿짐이 침대도 있고, 거실장도 있고, 냉장고 등, 가구나 가전제품이 많이 있다면 더 들 수 있고, 만약 이러한 짐이 거의 없으면 더 저렴하게도 이용할 수 있죠.

 

워낙 이사비용은 업체별로 많이 차이가 나서 여러곳을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이사비용 계산기를 이용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면 좋은데요 자세한 견적은 실제로 내봐야 알 수있습니다. 원룸은 어차피 거의 풀옵션으로 되어 있는곳이 많기 때문에 그렇게 가구로 인해서 추가될 일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사업체를 이용하는게 더 나은 이유

원룸 이사를 지금껏 다섯번이 넘게 해본 입장으로써 저는 이제는 이사업체를 이용할 예정입니다.

 

그러한 이유는 뭐가 있을까요? 저는 제 차로 짐을 옮겼는데요. 생각보다 짐이 많이 안들어갔습니다. 게다가 그 길을 두번 왔다갔다 했었죠.. 돈을 조금 아껴보려고요.

 

그런데 알아보니 일반이사 같은경우(개인용달로 문의해도 될듯합니다) 기사님은 거의 운전해서 배송을 도와주는 역할만 하기에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만약 짐이 적으면 무조건 일반이사로 진행할 것 같아요. 실제로 원룸에서 살면서 "짐이 나오면 얼마나 나오겠어?" 라고 생각했던 저는 짐을 싸보니까 큰 박스로 10박스나 나왔습니다. 거기서 행거같은건 따로고 옷이랑 자잘한 물건들을 넣었을때 이야기에요. 물론 컴퓨터도 따로 포장을 했고요.

 

 

그렇게 짐을 싸보니 짐이 너무 많아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 생각하니 그냥 10만원 정도 써서 1톤 트럭으로 한번에 옮기면 정말 간편한 것을 괜히 왜 자가용으로 옮겼는지 모르겠네요.

 

여러분들은 좀 저렴하게 견적받아서 이사업체 이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고생이에요. 아래에 이사하기전에 체크해야할 일과 이사업체 고르는 기준을 설명해 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사 가기 전 해야할 일, 10가지 체크리스트 확인하세요

이사 가기 전 해야할 일 10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이사를 여러번 한 경험을 토대로 꼭 해야하는 것들만 정리해 보았으니 이사할 예정이라면 꼭 까먹지 말고 해야할일은 기억해보세요.

finance32.com

 

이사업체 선정 기준 이것만은 꼭 체크해보세요 - 집돌이성공기

이사를 할 예정이 있는 분들, 짐이 많은 분들은 이사를 할때 이사업체를 찾게 됩니다. 그런데 무턱대고 그냥 아무런 이사업체를 선정하게 되면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번글은

finance32.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