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에 대한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이글을 씁니다. 이번시간에는 어금니 발치후 임플란트 안하고 1년 넘게 방치했던 저의 후기를 써볼까 합니다. 아마도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어금니 발치후 임플란트 안하고 1년
어금니를 발치하고 나서 임플란트 권유를 받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잇몸뼈가 회복되는 기간을 두고 임플란트를 하게 됩니다. 그런데 막상 기간이 지나면서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네?"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죠.
이럴때 저처럼 1년넘게 임플란트 안하고 방치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문득 이대로 가다가는 큰일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고는 합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이제 임플란트 하려면 더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제 치아가 어떻게 됐는지 약간 설명해 드릴게요.
현재 나의 치아상태
저는 어금니 두개를 발치한 상태입니다. 이렇게 두곳을 발치했어요. (저 엑스레이 사진은 저 아닙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치아가 빈공간으로 쓰려져 간다는 것. 이거때문에 나중에 임플란트를 제대로 할 수 없다네요. 하려면 교정을 통해서 해야합니다. 여러분들은 꼭 방치하지말고 임플란트 제때하는 걸 추천합니다.
임플란트 안해서 문제가 되는것들
임플란트 가격때문에 사실 고민한것도 있고, 불편하지 않기도하고 아플까봐 무서웠습니다. 그러다 보니 안하게 됐는데, 이게 치열이 바뀌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아래 어금니에 무리가 갔는지 치아가 깨졌습니다.
지난 포스팅입니다. 이게 치열이 제대로 안맞춰지기도 하고 원래 있던 치아가 아닌 다른 치아가 무리를 많이 받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리고 칫솔질이 잘 안되서 치석이 더 잘끼고 잇몸병이 잘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참... 그대로 방치해야 될지 아니면 교정을 통해서라도 임플란트를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꼭 임플란트 제때 제때하세요.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