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부자 10명은 누구일까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부자 순위 top10 과연 누가 전세계 손가락 안에 들까? 그게 참 궁금해 졌다.

사실인지는 모르겠으나 전세계의 모든 돈 중에 90%정도가 앞으로 소개할 10명이 소유하고 있다는 데 과연 사실인지는 모르겠다.

자 그럼 알아보자

 

10위. 래리 페이지

 

이사람은 구글의 공동 창업자이다. 구글 초창기의 창업 맴버로 구글에 대한 주식을 엄청나게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배당금액만 해도 어마오마 하다고 한다.

 

 

현재는 Alphabet이란 회사의 CEO로 활동하고 있으며 재산은 508억 달러라고 한다. 한하로 약 59조이상이다

역시 요즘시대는 컴퓨터를 잘 다루어야 하는 것같다.

 

9위. 마이클 블룸버그

 

마이클 블룸버그는 정치가이기도 하고 사업가 이기도 하다. 현재 미국의 대통령인 트럼프처럼 이사람도 기업가 정치인으로 매우 유명한데, '블룸버그'라는 경제뉴스는 그가 창업을 한 회사중 하나이다. 재산은 약 555억 달러 한화로 95조 정도. 

 

8위. 마크 저커버그

 

이사람은 많이들 알 텐데 페이스북의 창시자인 그는 2010년 하버드대를 다니다 중퇴하였죠. 거대한 페이스북이라는 회사로 인해 돈도 많이 벌었지만 리브라 라는 가상화폐를 출시하여 많은 논란에 오르기도 하는데,그의 재산은 623억달러로 한화로 약 73조다.

 

 

7위. 래리 엘리슨

 

이사람은 오라클의 창업자인데 부자라서 유명하기도 하지만 독설가여서 유명하기도 하다, 재산은 625억달러 마크 저커버그랑 비슷하다.

 

6위. 아만시오 오르테가

 

아마도 ZARA 라는 유명한 패션브랜드를 알 것이다. 처음은 도매상으로 시작하였지만 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중 한명이 되었다. 

재산은 627억 달러 이다.

 

5위. 카를로스 슬림 엘루

 

멕시코의 가장 부자로 알려진 이사람은 글로벌 텔레콤, 아메리칸 모빌 등을 소유하고 있으며 , 멕시코의 모든 통신과 미디어를 장악하고 있다. 그래서 저렇게 많은 부를 축적할수있었다. 그 나라의 특성이 그를 세계 10위안에 들수 있게하였다 재산은 640억달러 약 75조원에 가깝다.

 

4위. 베르나르 아르노

 

전세계인들이 많이 알고있는 패션명품들중 가장 유명한 루이비통의 창업자이며, 디올, 펜디 등 많은 명품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기업가이다. 루이비통이라는 브랜드 역사가 그렇게 짧은가? 라고 생각할 수있다, 루이비통이란 브랜드는 루이비통이라는 사람이 많들었지만 그 브랜드를 세계적인 브랜드까지 올리게 만든건 이사람이다. 그의 재산은 760억달러로 약 86조원

 

3위 워렌 버핏

 

아마도 주식이나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면 이를 모르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버크셔해서웨이의 CEO이며 그의 투자실력과 많은 명언들은 전세계사람들이 그를 본받고 싶어한다

 

 

 "10년 이상 주식을 보유할 생각이 없으면 단 10분도 보유하지 말아라" 라는 명언과 함께 그의 장기투자라는 신념은 변하지 않는다. 그의 재산은 825억 달러 한화로 약 96조...

 

2위. 빌 게이츠

 

아마도 많은 분들이 이사람이 1위지 않아? 라고 생각 할 수 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업자로 윈도우라는 현재 우리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컴퓨터 운영프로그램을 만든 유명한 회사를 거느리는 CEO이다 . 그의 재산은 965억달러, 한화로 113조 정도라고한다.

 

1위. 제프 베조스

 

이사람이 누구야? 라고 생각 하는 사람도 많을텐데 '아마존'이라고 하면 아하! 하고 알아 챌 것이다. 바로 아마존닷컴의 CEO인데 세계 브랜드 가치 1위의 기업을 거느리고 있는 사람이다. 이사람은 약간 4차원적인 면이 있긴한데,  현재 우주 산업에도 엄청난 돈을 투자하고 있다고 한다.

그의 재산은 1300억 달러로 한화로 약 150조정도이다.  

 

난 행복하다.. 난 행복하다.. 난 행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