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 알아보고 면역력 증가시켜보자

 

안녕하세요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면역력은 정말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면역력 높이는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병균에 의해서 우리 몸음 지키는 힘을 면역력이라고 합니다. 평소에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같은 걸 복용하시는 분들은 괜찮지만 전혀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은 꼭 이 글을 통해서 신경써보시기 바랍니다.

 

 

면역력 높이는 음식이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란 참 여러가지 영양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꼭 알아두어야 할 것은 이러한 음식이나 영양제로 필요한 영양소를 충전하는 것도 좋지만 적당한 운동과 활동량이 같이 병행되어야 우리 몸은 좀 더 건강해 질 수 있다는 것이죠.

 

 

그러니 앞으로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를 소개해 드릴텐데, 참고하셔서 잘챙겨드시면서 몸음 챙기시길 바랍니다.

 

 

 

1.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비타민 A,C,E 가 다 함유되어 있고 섬유질과 많은 항산화제가 들어있어서 우리가 쉽게 먹을 수 있는 가장 건강한 채소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섭취할때 푹 익힌 것보다 살짝 데친정도로 요리해서 드시는게 영양소가 덜 파괴되서 좋다고 합니다.

 

 

 

2. 마늘

 

마늘은 세계적으로 정말 많이 먹는 음식중 하나죠, 마늘은 면역력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마늘의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3. 생강

 

생강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요, 보통 감기 걸렸을때 생강차 드시는 분들이 있죠? 생강도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저하를 시켜주는 특성도 있어서 차로 드시는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4.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또한 항산화성분과 카로틴이 함유되어있어서 면역력에 좋죠.

첫번째로 소개해드린 브로콜리와 마찬가지로 푹 삶는게 아니라 데치는 정도로 요리를 해서 드셔야 비타민 A를 더 쉽게 흡수 할 수 있답니다.

 

 

 

5. 당근

 

면역력을 높이는데 여러 비타민이 있는데요,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비타민 A는 항바이러스 물질로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향상 시켜줍니다.

 

 

또한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기 때문에 편식하지 않고 드시는게 좋곘죠??

 

 

 

6. 강황

 

강황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네, 카레를 만드는 주 제료인데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제로써 염증을 줄여주는 강력한 효능이 있습니다.

보통 환절기에 온도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때문에 면역력이 낮아지게 된느데, 이럴때 강황을 섭취하면 비염이나 편도염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7. 녹차

 

녹차는 텀블러로 가지고 다니면서 드시기 좋은데요,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8. 키위

 

면역력을 높이는 과일도 있는데요, 바로 키위 입니다. 키위에는 엽산, 칼륨, 비타민K 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가 엄청나게 풍부한데요 백혈구를 증가시켜줘서 여러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9. 홍삼

 

홍삼이 몸에 좋다는 것은 많이 알려진 사실입니다.  홍삼은 식품의약품 안전처로 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등에 도움을 준다는것이 입증이 되 었습니다.

다만 몸에 안맞는 분들도 있어서 먹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더군요, 홍삼은 수험생, 직장인에게 아주 좋은 피로회복제이자 면역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식품중 하나입니다.

 

 

 

10. 아몬드

 

운동을 하시는 분들중에 식단 관리를 할때 아몬드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몬드 껍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백혈구 기능을 향상시켜주게 됩니다.

영국의 식품조사협회에 따르면 아몬드가 장에 흡수되면서 면역력 수치를 상승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아몬드 몇알만 드셔도 면역력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관절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관절보궁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서 평소에 드시는 식품은 얼마나 있나요? 물론 비타민D를 따로 영양제로 섭취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자연식품으로 섭취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 것 입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요즘 면역력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주위에 그런분들이 있다면 이 글을 공유해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