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교정을 했습니다. 교정을 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심미적인 이유로 진행하였는데요, 제가 덧니가 있고 이가 고르지 않아서 치아교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덧니가 생기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더군요.

 

치아틀니
가지런한치아

 

덧니가 생기는 이유

 

치아가 자연스럽게 선천적으로 고른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덧니만 툭 튀어나와서 웃을때마다 고르지 않은 치열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도 계시죠? 

 

덧니가 생기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턱뼈크기에 문제가 있는데요. 쉽게말하면 턱뼈의 공간이 부족한데 치아크기는 크기때문에 치아가 가지런히 나지 못하고 비좁은 공간에서 치아가 나오면서 덧니가 생기게 되는것이라고 합니다.

 

또 한가지의 경우에는 어릴때 충치를 방치하는 경우에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생소하죠? 유치라고해서 영구치가 나기전에 어릴때 처음 나온 치아가 충치로 썩는경우 충치가 생긴 부위 뒤쪽의 치아들이 영구치가 나올때까지 자리를 못잡고 뒤늦게 나오면서 삐뚤삐둘하게 나오는것이죠.

 

 

 

덧니는 어떻게 없앨 수 있을까?

 

덧니는 자연적으로 변형되지 않습니다. 덧니를 가지런한 치아로 바꾸기 위해서는 치아교정을 해야하죠. 하지만 덧니때문에 교정하는 것은 금전적으로 그렇고 그렇게 고생하면서 덧니를 없애고 싶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부분교정이라는 것도 있는데요. 삐뚤어진 앞니,벌어진 앞니, 살짝 삐둘엊니 덧니를 교정하기 위한 시술입니다. 이런경우에는 치아상태가 어느정도 심하지 않은 분들이 가능하죠. 심한 덧니는 전체교정을 해야 합니다. 저도 치아교정을 알아보면서 부분교정이라는 것을 물어봤지만 제 상태의 덧니는 부분교정이 어렵다고 하더군요.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만약 치열이 대부분 고른편이라면 덧니에 대해서 너무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하지만 조금더 밝은 웃음, 깨끗한 인상을 주고 싶으시다면 부분교정이나 일반적인 치아교정에 대해서 상담이라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저도 치아교정을 한것은 아주 만족하고 있거든요.

 

오늘은 덧니가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며 덧니를 교정할지 말지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 있을까봐 추가적으로 조금더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내용

치석 떨어졌을 경우 어떻게?

 

치석 떨어짐, 대처와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람의 입속에는 정말 많은 세균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간혹 가다가 보면 치석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거나 양치를 하다가, 우연히 치석을 보게 돼서 이쑤시개 같은 것으로 떼는 분들이 있는데

2zero.tistory.com

발치후 임플란트 안하면 생기는 문제들

 

발치후 임플란트 안하면 생기는 문제들 알아봤어요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어금니를 발치한 상태입니다. 혹시 저처럼 이가 썩고 도저히 살릴 수 없다는 치과의사 선생님의 말에 의해서 발치를 한 상태이신가요? 발치는 했지만 현재 비용 문제로 인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