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학사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결제일과 상환방법

윤이쿠 2022. 4. 19. 10:43

사정이 생겨서 급하게 현금을 출금해야 하거나 돈이 필요할 때 단기 카드대출 일명 현금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현금서비스는 주위에 CD기 및 ATM기가 있다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번 시간에는 헷갈렸던 단기 카드대출의 결제일과 상환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서비스

 

단기 카드대출 결제일

 

지난 시간에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을 이용했을 때 절대 연체는 하지 말라고 말씀드렸죠~ 그래서 결제일이 언제인지 아는 게 중요합니다.

 

단기 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기간

전전월 결제일 +1일 ~ 전월 결제일

 

쉽게 말해서 결제일이 매월 20일이라고 가정한다면 4월 20일에 상환해야 하는 금액은 2월 21일부터 3월 20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결제해야 되는 것입니다.

 

 

즉, 결제일은 단기카드대출을 이용하고 나서 최소 한 달은 기간이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이건 잊지 마세요.

 

만약 결제일 초에 이용한다면 거의 두 달 동안의 상환기간을 둘 수 있습니다. 이걸 잘 이용하면 좋겠지만 급하게 필요하신 분들은 어쩔 수 없겠죠.

 

상환방법

 

우선 기본적으로 상환방법은 자동이체로 되어 있다면 결제일에 연결해 놓은 계좌에서 자동으로 이자와 함께 계산이 되어서 빠져나가게 됩니다.

 

참고) 신용점수가 걱정되는 분들에게

만약 정말 급한 일 때문에 필요해서 어쩔 수 없이 이용한 것이라면 신용점수도 영향이 가기 때문에 신경이 쓰일 텐데요, 물론 한번 받는다고 해서 신용도가 바로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만약 신용도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차라리 '마이너스 통장'을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환을 평소에 잘하는 분이라면 신용점수도 올라가고 단기 카드대출보다 이자가 더 저렴한 편이기 때문이에요.

 

만약 미리 선결제를 하고 싶다면 바로 출금 결제와 가상계좌 결제 이 두 가지로 미리 상환이 가능합니다.

 

 

바로 출금 결제방법은 각 카드사의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에서 대금결제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바로 출금 결제'가 있으니 이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계좌이체 방식으로 하고 싶으신 분은 각 카드사의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상담원에게 사정을 이야기하고 가상계좌를 발급하게 되고 나서 그 계좌로 상환을 하시면 됩니다.

 

선결제를 하게 되면 신용점수에도 좋은 영향이 있으니 결제일에 딱 맞춰서 상환하는 것보다는 여유가 된다면 조금 미리 선결제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에도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버튼 한번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