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군인이신 분들을 위해서 머리 빨리 기르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요즘은 두발규정이 완화되었을지 모르지만 예전에는 정말 빡빡 깍고 다녀야 했기 때문에 1mm 도 소중하게 생각했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조금이나마 빨리 기를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머리 빨리 자라게 하는 방법

 

군인이라고 일반인하고 다를까요? 똑같이 머리는 자랍니다. 그러나 휴가를 나갈때, 제대를 했을때 확실히 잘생긴게 아니라면 우리는 머리카락이 짧은 군인티가 팍팍 나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먼저 머리가 빨리 자라는 요소는 무엇이 있는지 아는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은 기본적으로 충분한 수면과 영양섭취를 잘하면 빨리 자랍니다. 손톱도 마찬가지로요.

 

민머리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의모습

 

그러나 군인인 경우에는 자는건 문제가 되지 않죠. 물론 먹는것도 식사를 제대로 한다면 영양소는 부족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군인 생활을 하면서 머리를 빨리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 챙겨먹자

 

평소 식단보다 단백질을 많이 드시는게 좋습니다. 머리카락의 주성분이 단백질인거 아시나요? 단백질은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고기, 생선, 콩, 견과류 등에 단백질이 많죠.

 

PX에 보시면 견과류도 팔고, 냉동식품으로 닭고기같은건 팔거에요. 이런걸 많이 드세요. 그러면 작은 차이라도 머리가 좀 더 빨리 기를 수 있습니다.

 

 

●머리는 물로만 감아보자

 

하루에 한번씩 샤워 하시죠? 그런데 머리를 매일 감으면 오히려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방해가 됩니다.

 

계속 물로만 감으라는게 아니라 하루간격 정도로는 샴푸말고 그냥 물로만 머리를 감아보세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찬물로 머리를 감는게 좋습니다.

 

머리카락은 뜨거운 물에 닿으면 큐티클층이 벗겨저서 머리카락이 건강하지 않고 잘 자라지 않을 수 있어요.

 

 

●비타민을 먹자

 

단백질을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머리카락으 성장시키는데는 비타민도 중요합니다! 비타민A, 비타민B12, 비타민C 등을 섭취하면 모발 세포가 성장하면서 많이 더 빨리 자라고는 합니다.

 

이런 비타민 종류는 알약으로 섭취할 수도 있겠지만 치즈,우유, 땅콩, 시금치, 달걀 노른자 등에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내가 휴가전 머리 짧아 보이게 했던 방법

 

그냥 여담으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해보자면 요즘 군대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군인인 시절에 휴가때 조금이라도 머리를 기르고 나가려고 점호시간 전에 방탄모나 전투모를 계속 쓰면서 눌러줬습니다. 

 

이렇게하면 머리가 눌려서 짧아 보이거든요. 특히 생머리이신 분들은 머리가 떠서 반곱슬보다 짧은데도 머리가 더 길어보이는 것 때문에 짜증나실 수 있는데요, 이렇게하시면 조금이나마 안걸리더라구요..^^;

 

이 때 앞머리는 최대한 안쪽으로 말아서 앞머리 기장도 짧아보이게 하셔야 합니다.

 

이 방법은 정말 짧을때나 효과가 있지 진짜 많이 길어지면 소용없습니다! 그러니까 오늘 알려드린 머리 빨리 기르는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내용
 

군적금 확인 하는 방법

자신이 군인인데 훈련소때부터 군인적금을 들었는데, 어디에 들었는지 모르거나 제대로 적금이 되고있는 지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군적금은 6개의 은행과 우체국까지 해서 총 7개의 은행에

2zero.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