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 분들중에 신용등급에 혹시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자동차담보대출 신용등급 하락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 쉽고 빠르게 대출받을 수 있는것들중에 담보가 없는 것은 금리가 너무 높아서 자동차를 담보로 잡고 대출받으실텐데요, 아무리 급해도 신용등급이 내려간다면 꺼려지게 될 것 입니다. 그렇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suv
현대차

 

 

자동차담보대출이란?

 

 

자동차담보대출이라는 것은 자신의 명의로 된 차를 담보로 대출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게 제2금융권에서만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1금융권에서도 다루는 대출 상품입니다. 먼저 1금융권에서 알아보고 그다음의 금융권에서 알아보는게 좋겠죠.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을 주는지?

 

자동차담보대출은 한도도 높고 신용등급만 괜찮다면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장점이 있죠. 그리고 궁금하셨던 신용등급 하락은 있을 수 있습니다. 어느 대출이든 신청해서 승인받고 이용을 하게 되면 신용등급이 변동되게 되는 것이에요. 

 

하지만 오히려 담보대출을 받고나서 연체없이 계속 채무이행을 잘 하신다면 신용등급이 오히려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하락되는것이 걱정되시는 분들이라면 꼭 연체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신경을 써주시는게 좋아요.

 

기존에 원래 신용등급이 좋으신 분들은 2금융권에서 진행하는 자동차담보대출을 받게되어도 신용등급이 안떨어지는 경우도 있으니 자신의 신용등급이 어느정도 인지 조회해보시고 금리와 한도는 상담을 통해서 진행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조회만으로는 신용등급에 문제가 없으니 꼭 먼저 조회및 상담을 해보세요~

 

 

 

그 외 주의해야할 사항

 

그 밖에도 주의해야할 것들이 조금 있습니다. 곧 대출을 받을 예정이라면 알아야할 사항들을 몇가지 적어드릴게요.

 

1. 중고차로 구매했다면 이력확인해보기

 

사고 이력이 있거나 영업용 차량, 렌터카 등록 이력이 있는 차량이라면 대출승인이 어려울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중고차로 구매하신 분이라면 꼭 이점은 확인하시고 신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2. 벌금 및 압류가 있는지 확인

 

아주 사소하게 느끼실 수 있지만 주정차 위반이나  속도위반등 벌금을 내야할게 아직 있거나 압류가 걸려있다면 꼭 벌금을 내시거나 처리가 끝난뒤에 대출신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3. 오직 본인명의인지 확인

 

간혹 공동명의로 자동차를 운영중이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공동명의는 신청과정도 복잡하고 다른분의 신용등급에 문제가 생길 수있으니 개별로 본인명의 인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오늘은 자동차담보대출을 받을때 신용등급이 하락이 되는지, 그외 주의사항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주의사항이나 금리및 한도 그리고 신청조건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것들은 먼저 조회 및 상담을 통해서 문의하시면 더욱 편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내용

자동차 담보대출 금리 및 한도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