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인기가 많다는 다이어트 보조제인 시보겐이라는 것이 궁금해졌습니다. 시보겐 효과가 얼마나 되는지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알아봤죠.

지방을 물로 바꾼다고 하는데 지방을 급속 분해해서 일주일에 몇키로씩 빠진다고 하는데 과연 진짜일까 궁금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 식품이나 보조제에 관심이 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꼭 시보겐이 아니더라도 우리나라 제품도 좋은게 많죠? 물론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다이어트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았으니 아래 내용을 더 참고해주세요.


 

 

시보겐 효과가 뭘까?

 

일단 시보겐...이름부터 생소하죠? 시보겐은 와일드 망고라는 과일에 포함된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따고 합니다

 

와일드 망고

 

이게 와일드 망고인데 와일드망고는 우리가 일반 마트에서 보는 망고가 아니라 아프리카에서 생산되는 야생 망고를 가리킨데요. 

여기에 많은 성분중인 엘라그산이 시보겐의 주 성분이라고 하네요.

일단 이게 무엇인지 참 궁금해지죠? 머리털 나고 처음 들은 거라서, 그래서 엘라그산이 무엇인지 알아보았습니다.

 

엘라그산이란 폴리페놀 4개의 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식물체 내에서는 전구물질인 엘라기탄닌 형태로 존재하는 성분

 

음... 모르겠어요, 일반인인 제가 무슨말인지 알겠습니까, 이 성분은 포도, 딸기 석류, 녹차 등에도 존재한다는데 중요한것은 항산화,항암기능도 가지고 있다네요. (와일드 망고에 이게 제일 많다고해요)

 

시보겐

 

 

그래서 다이어트에 왜 도움이되는건데?

 

와일드 망고에 엄청 많이 들어있는 엘라그산 성분이 항산화 기능 뿐만 아니라 지방 세포의 성장을 줄인다고 합니다.

새로운 지방 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감소시키고 방송에도 나온적이 있는데 씨앗을 섭취하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시보겐이 실험을 했다는데 (공식적으로 연구결과를 찾지는 못했습니다)

먹은 쥐가 먹지않은 쥐에 비해서 지방 축적량이 줄고 혈당까지 낮아졌다는 연구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시보겐 효과 과연?

 

아직 그렇게 인기가 많은건 아닌것같아서 자료가 많지 않네요. 일단 다이어트 보조제라고는 하는데 저같으면 그냥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제품을 섭취할 것 같네요, 뭔가 찝찝..

여러분들도 여기저기 찾아보시면서 제 글을 읽으신 분들도 있을텐데 일단 잘알아보시고 우리나라 제품중에서 주위에서 입소문 좋은것으로 찾아보세요~ 그게 더 나을것 같습니다. 

오늘저녁은 소고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