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은 그대로, 요금은 훨씬 저렴한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여러분 오늘은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봐요, 여러분 혹시 한달에 단말기값까지해서 얼마나 나오시나요?

저는 10만원이 나오는데 이거, 너무 많은거 아닌가요? 그래서 통신비를 확! 줄여보고자 해서 알뜰폰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참고해보자구요.

 

 

 

알뜰폰이란

 

알뜰폰이라는거 많이 들어보셨나요? 예전에는 그냥 무슨 효도폰, 이상한 통신사라고만 생각했어요, 그런데 알아보니 알뜰폰이라는게 현재 3사 통신사 있잖아요.

이 3사통신사가 독점 하는것을 막기위해 생겨난 것이라고 하네요? (맨날 서로서로 요금제 올리느라 바뻣던거니...)

그래서 알뜰폰은 이동통신망을 가지고 있지 못한 사업자가 3사 통신망을 빌려서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서비스라고 해요.

이렇게 되면 비싼 투자금이 필요한 이동통신망을 구축하지 않아도 이미 만들어놓은 것들을 이용해 고객들에게 서비스한다는것! 

그렇다면 알뜰폰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무제한 요금제는 어디가 싼지 비교해보도록 합시다.

 

 

 

 

알뜰폰 요금제 종류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보다보니 크게 두가지종류가 있더라구요.

 

유심 요금제랑 휴대폰 요금제 이렇게 2가지가 있었어요.

유심요금제 - 핸드폰을 구매하면서 일정금액을 할인 받는 것, 기존에 가지고 있던 핸드폰이나 자급제 핸드폰에 유심만 꽂으면 사용가능

휴대폰 요금제 - 우리가 일반적으로 대리점에 가서 핸드폰을 구매할때처럼 통신사를 통해 핸드폰을 구매하고 약정으로 할인받는 것

 

이렇게 있습니다. 가장 최적의 방법은 공기계에 유심만 꽂아서 사용하는 것 이에요. 이런건 알고 있는게 좋겠죠? 홈페이지들어가 보면 무슨말인지 이해도 못하면 안되니까요.

 

 

 

 

통신사별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기준을 잡기 위해서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해보도록 할게요. 오늘 알아본 곳은 KT M 모바일, SK7, LG알뜰모바일입니다. 그리고 유심요금제로 알아봤어요.

과연 똑같은 조건이라면 각 통신사별로 알뜰요금제 차이가 많이 날까요?

 

lg 알뜰모바일
KT M 모바일

 

SK7 모바일

 

 

결론은 똑같습니다!! ㅋㅋ 이건 서로 가격을 맞춘건지... 3만3천원이면 한달에 11기가, 전화랑 문자 무제한이네요.  소진시 3Mbps 속도제한인것도 똑같아요. 

그러니 만약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실 분들은 크게 걱정안하셔도 될것같은데요.

다만 이렇게 주력요금제를 빼고 나머지 요금제들은 옵션이 다 제각 각이여서 자신한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저는 그럼 이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